불황엔 역시 '공짜 마케팅'이 최고! 

불황 반영 온라인 마켓 시장 '공짜 마케팅' 활발

최근 소비자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쌍방향으로 지원하는 통합적 마케팅 서비스 개념이 도입되어 오프라인 공간에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스토리라운지(www.storylounge.co.kr)’는 소비자가 기업의 신상품과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운 개념의 체험 마케팅 공간이다. 소비자, 기업 모두 윈윈하는 크로스마케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토리라운지’는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제품에 대한 반응과 아이디어를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다른 사용자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앞으로 들어설 ‘스토리라운지’ 이대점에는 전자제품, 화장품 등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신상품 체험 존’과 스킨케어, 네일아트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체험 존’, 그리고 커피나 와인 등을 시음할 수 있는 ‘시음코너’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모임방’, ‘세미나룸’, ‘할인 매장’, ‘무료 픽업 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스토리라운지’는 오는 12월 신촌 이대앞 예스 apM(예스에이피엠) 5~6층의 3,300제곱미터(1천평) 규모로 오픈 될 예정이며, 이후 명동, 동대문, 강남 등에도 오픈 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0월 29일 신촌 이대앞 yes apM(예스에이피엠)에서는 신상품 체험 멀티 마케팅 공간 ‘스토리라운지’ 사업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250여명의 기업관계자 및 투자자가 참석하여 새로운 형식의 마케팅 공간인 ‘스토리라운지’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박종준 기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