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체험 마케팅


최근 소비자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쌍방향으로 지원하는 통합적 마케팅 서비스 개념이 도입되어 오프라인 공간에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스토리라운지(www.storylounge.co.kr)’는 소비자가 기업의 신상품과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운 개념의 체험 마케팅 공간이다. 소비자, 기업 모두 윈윈하는 크로스마케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토리라운지’는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제품에 대한 반응과 아이디어를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다른 사용자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앞으로 들어설 ‘스토리라운지’ 이대점에는 전자제품, 화장품 등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신상품 체험 존’과 스킨케어, 네일아트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체험 존’, 그리고 커피나 와인 등을 시음할 수 있는 ‘시음코너’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모임방’, ‘세미나룸’, ‘할인 매장’, ‘무료 픽업 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스토리라운지’는 오는 12월 신촌 이대앞 예스 apM(예스에이피엠) 5~6층의 3,300제곱미터(1천평) 규모로 오픈 될 예정이며, 이후 명동, 동대문, 강남 등에도 오픈 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0월 29일 신촌 이대앞 yes apM(예스에이피엠)에서는 신상품 체험 멀티 마케팅 공간 ‘스토리라운지’ 사업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250여명의 기업관계자 및 투자자가 참석하여 새로운 형식의 마케팅 공간인 ‘스토리라운지’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비즈니스 생활경제 미디어 비즈플레이스 김성은 기자 fresh017@bizplace.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