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체험 마케팅-신상품 체험 스토리 온라인에 옮기면 제품도 공짜로 얻는다

최근 소비자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쌍방향으로 지원하는 통합적 마케팅 서비스 개념이 도입되어 오프라인 공간에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스토리라운지(www.storylounge.co.kr)’는 소비자가 기업의 신상품과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로운 개념의 체험 마케팅 공간이다. 소비자, 기업 모두 윈윈하는 크로스마케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토리라운지’는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제품에 대한 반응과 아이디어를 즉각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다른 사용자들과 정보를 공유할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한편, 국수전문점 프랜차이즈 명동할머니국수(www.1958.co.kr)는 신규 오픈 매장에서 50년 전 가격인 100원에 국수를 판매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명동할머니국수'는 담백하고 깔끔한 국수의 한결같은 맛으로 불황에도 아랑곳없이 고객들로 북적인다.

이 때문인지 특별한 광고나 홍보 없이도 입소문으로 일품 국수 맛이 널리 알려지면서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외식창업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체인점 개설에 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모닝뉴스 최창남 기자 choidhm@empa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