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온·오프라인 융합 '신상품 체험 멀티 마케팅 공간'이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국내 최대 규모로 새롭게 출현한다.

신상품 체험 멀티 마케팅 공간은 소비자에게 신상품에 대한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해 주고 소비자는 체험 스토리를 홈피나 블로그, 지식인 등 온라인 공간에 게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신상품 정보를 습득,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온·오프라인 융합 유통마케팅 서비스기업 유커머스㈜(www.uccstore.co.kr)는 국내에 소비자 체험 멀티샵인 '스토리 라운지'라는 신 비즈니스 브랜드 모델을 도입, 올 연말 신촌 이대앞 apM내 5, 6층에 1천평 규모의 1호 매장을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유커머스는 오는 29일 오후 3시 신촌 예스apM 9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을 비롯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광역 거점 지역에서 이 같은 신규 사업을 운영할 지점 사업자및 제품 참여 기업 모집 1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엄길청 경기대 교수가 특별 강사로 초빙돼 체험 마케팅의 해외 성공 사례 및 국내에서의 사업 도입 배경 및 비즈니스 전망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스토리 라운지는 쇼핑몰 상가 상층부 등에 중, 대형 규모의 매장을 개설해 소비자에게 휴식과 지식의 공간을 마련하고, 기업에게는 신상품을 적극 알릴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체험 공간은 크게 현장 체험 상담, 시음상품, 트라이아웃상품(무료제공), 모임방, 판매상품으로 구분된다.

특히 체험 공간 내에 인터넷 공간 및 크고 작은 모임방을 마련해 고객 편의를 제공하며 체험한 스토리를 미니홈피, 블로그, 카페 등에 올리면 다양한 포인트를 부여하는 등 프로슈머 마케팅, 버즈 마케팅, 미디어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융합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신규 비즈니스 모델 설명회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며, 홈페이지(www.storylounge.co.kr)를 통해 예약하거나 전화(1600-6515)로 신청하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