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거 릴레이 인터뷰]  1번 타자 - 이광우님

첫 타자는 이벤트 전문업체 링크커뮤니케이션(http://www.event119.co.kr)을 운영하고 계시는 이광우 대표님입니다.
현재 가족 여행과 체험을 블로깅하는 "용직이 아빠일기"(http://yjabba.tistory.com/) 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1. 본인 소개 좀 해주세요. 무슨 일을 하고 계시고, 어떤 모임을 운영하고 계신지 등등…
그리고 본인의 닉네임이나 이메일 @ 앞부분 아이디의 뜻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저는 기업 행사,이벤트 전문대행사 (주)링크커뮤니케이션즈 (www.event119.co.kr) 대표이사,전경련국제경영원 마케팅포럼 사무국장을 맡고있습니다. 제 닉네임은 "띠노"인데 천주교 세레명인 아우구스띠노의 약자로 풀네임이 너무 길기도 하고 발음이 어렵다고 후배들이 2자로 줄여서 "띠노"라고 부른답니다.
이메일@ 앞부분인 "event119"는 회사 홈페이지 주소로 이벤트업계에서는 많이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저의 모든 이메일주소 앞부분은 "event119"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2. 주변에 계신 분들 중 형편이 어려운 가족이나 아이를 한 명 선정해 주세요.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옥토끼우주센터 초대권을 드립니다.

인천에 살고있는 처제가족을 추천합니다 (처제,동서,조카3명)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희망을 잃지않고 열심히 사는 처제가족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3. 주변 지인 중에 블로그 개설을 도와주거나 활성화 해주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그 이유를 적어주세요.
블로그 강의 무료 수강권을 드립니다.

한국소비자평가연대 박광조 사무국장님을 추천합니다.
NGO조직의 사무국을 맡아 동분서주 하고 계시지만 더불어 필요한 것은 온라인 블로그마케팅인데 입문과정에서 부터어려움을 많이 겪고 계신것 같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4. 블로거와 정보화마을을 연계해서 서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마음에 드는 마을을 하나 찜해주시고 찜하신 마을을 선택하게 된 계기를 적어주세요. (http:// blogos.kr/44)

아직은 제 능력이 부족한것 같아 정보화마을 지원은 어렵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실력을 쌓아 능력이 되면 꼭 자원하고 싶습니다.


5. 블로거를 위한 열린 문화 공간이 있다면 어떠한 곳이었으면 하는지 생각을 들려주세요~

민토나 토즈와 같은 공간도 괜찮지만.. 최근 오픈한 이대앞 스토리라운지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크기의 세미나장과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공간 그리고 공연장까지 갖추고 있어 블로거 전문공간으로서의 조건에 잘 맞는다고 생각됩니다.



6. 본인이 홍보하고 싶은 사이트or블로그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희 회사 (주)링크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www.event119.co.kr) 와 도전365 라이브방송 BJ인생님 (http://wingshim.tistory.com/) 사이트


7. 본인의 블로그에 자녀 교육이나 자녀와의 생활에 대한 포스트가 있다면 주소 좀 알려주세요 ^^

제 아들이(현재 중3, 16세) 4살이던 1997년 부터 지금까지 우리가족의 체험이나 여행 등을 아날로그(?) 일기 형태로 기록하던 내용을
작년 부터 티스토리에 포스팅 하고 있답니다(^o^)블로그제목과 주소: "용직이 아빠일기" (http://yjabba.tistory.com/)


8. 혼자서 블로거 기반으로 사업하는 사람들을 위해 혹시 후원해주실만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본인이 부담 없이 다른 분께 지원해 주실 수 있는 것이면 종류에 관계 없이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블로거 기반의온라인 비즈니스의 아이템을 오프라인과 연계하실 때, 자문이나 실행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출판기념회, 사업설명회, 오프라인 모임이나 파티 등오프모임에 필요한 체크리스트나업무분장, 기획 연출 등 입니다.



9. 다음으로 인터뷰할 블로거를 두 분 정도 추천해주세요.

1) 도전 365 라이브방송 심현용 선배님 (http://wingshim.tistory.com/)
2) 明코칭컨설팅 전문코치 문용주 이사님을 추천드립니다



10. 인터뷰를 하시면서 내용중에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최근 읽은 도서중에 문화불모지 함평에군민과공무원의땀방울로 기적을 이룬 함평나비축제 11년의다큐스토리
"나비의 꿈" 첫 장에이렇게쓰여있습니다!!

"능력있는 자가 해낼 수 있는것이 아니라 하려는 자에게 능력이 생긴다"

여러분도 꿈과 희망을 갖고 힘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