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거 릴레이 인터뷰]  8번 타자 - 김홍석님

얀디 커뮤니케이션 -
http://www.cyworld.com/iyandi


 

1. 본인 소개 좀 해주세요. 무슨 일을 하고 계시고, 어떤 모임을 운영하고 계신지 등등
그리고 본인의 닉네임이나 이메일 @ 앞부분 아이디의 뜻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
 

저는 현재 군 복무 중인 상명대학교 학생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홍보에 관심을 갖고 있다 보니 

학기 중에는 기업참여 활동과 공모전에 푹 빠져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싸이월드 내 두 개의 커뮤니티에 참여 중이며 한 곳은 운영자로 있습니다. 클럽을 소개하자면 운영진으로 있는 SK텔레콤 TTL Tomorrow Creator(http://club.cyworld.com/ttl-cre) 커뮤니티는 SK텔레콤 기업참여 활동 프로그램 기수 모임으로  기수들의 연락망과 차후 프로그램 지망자들과의 소통의 공간입니다.

  운영진으로 있는 마케팅 칼럼리스트 (http://marketingcolumn.cyworld.com)  커뮤니티는 현업에서 마케터로 계시는 운영자님의 칼럼과 참고자료 등이 마케팅에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사막에서 찾는 오아시스 같은 공간입니다.

문화발전소라는 닉네임은 평소에 문화, 감성 등에 관심이 있어서인지 문화를 알맹이로  마케팅과 공간에 대하여 살펴보면서  안에 들어가 있는 소통의 끈을 다양한 분야로 이어가 발전을 이룰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입니다.  

iyandi ‘I’   자신을 뜻하며, ‘얀[Jan]’은 얀 반 에이크 [Jan van Eyck]의 성을,  ‘di’는 디지로그[digilog]의 줄임입니다. 얀 반 에이크는 종전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세부적인 묘사를 통해 새로운 시각효과를 보여준 것처럼 새로움을 향한 도전과 디지털 문화에서 아날로그 문화를 아우르는 이상향을 표현한 것입니다.

 

2.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모임이나 활동하고 계시는 사회 단체가 있나요?

  오프라인에는 없습니다.


3.
주변에 계신 분들 중 형편이 어려운 가족이나 아이를 한 명 선정해 주세요.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옥토끼우주센터 초대권을 드립니다.

  ^:^;찾기가 힘듭니다.

 

4. 주변 지인 중에 블로그 개설을 도와주거나 활성화 해주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그 이유를 적어주세요.
블로그 강의 무료 수강권을 드립니다.

 아직은 주변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5. 블로거와 정보화마을을 연계해서 서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마음에 드는 마을을 하나 찜해주시고 찜하신 마을을 선택하게 된 계기를 적어주세요. (http:// blogos.kr/44)

 http://jeoji.invil.org/ 제주 저지예술마을  

이 마을을 찜하게 된 이유는 다른 지방보다 특별자치도라는 특성에 맞게 제주도의 여러 곳을 둘러보면 다양한 공간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항상 익숙한 감귤, 관광지가 아닌 예술이 있는 마을을 통해 문화체험도 가능한 공간을 홍보하여 제주를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을을 선택했습니다.

 

6. 블로거를 위한 열린 문화 공간이 있다면 어떠한 곳이었으면 하는지 생각을 들려주세요~

 블로거를 위한 문화 공간이라고 하면 단순히 체험과 이야기가 가득한 공간을 넘어 블로거들의 견문을 넓혀줄 수 있는 해외 블로그문화 탐방 같은 새로운 정보를 통해 해외 각 국가 블로거들의 관심사와 그들이 말하는 블로그 운영법 등과 그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화상과 음성 등의 지원으로 같은 공간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었으면 합니다.

 

7. 본인이 홍보하고 싶은 사이트or블로그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http://www.vipup.com/ 비법닷컴 

 한 동안 사람들은 지식에 목마름을 해소하기 위해 여러 곳을 탐험하다가 네이버 오픈캐스트와 각 포털이 제공하는 지식 서비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비법닷컴은 비법이라는 특별한 아이콘을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하여 필요한 지식에 목마른 사람들에게 꿀 같은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물 한 모금을 선사합니다.

 

8. 본인의 블로그에 자녀 교육이나 자녀와의 생활에 대한 포스트가 있다면 주소 좀 알려주세요 ^^

  없습니다. 다만, 네이버 지식인에서 찾은 블로거 포스트를 소개합니다.’ 

<10대 자녀를 둔 부모가 빠지기 쉬운 함정 10가지 > 

http://kin.naver.com/knowhow/entry.php?dir_id=6&eid=T7yuqOrqn7z8TwvhvZJrAdv5bPH/9Odf 

 

9. 블로그를 기반으로 사업하는 1인기업가들을 위해 혹시 후원해주실만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본인이 부담 없이 다른 분께 지원해 주실 수 있는 것이면 종류에 관계 없이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제가 담당할 수 있는 부분이 미약합니다.

 

10. 다음으로 인터뷰할 블로거를 두 분 정도 추천해주세요.

 송환구님, 신성재님

 
11. 인터뷰를 하시면서 내용중에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질문사항이 조금^^: 안 맞는 것들이 많아 답변을 못하여 아쉽지만 
 
내용에는 큰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